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
▶ 뮤지션과 아티스트를 위한 트위터 이용 가이드

1.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더욱 강해진다
2. 해쉬태그를 사용하라
3. 팬에게 답변을 하라
4. 팬 인터뷰를 해보라
5. 이벤트를 라이브로 트윗해보라
6. 사진을 포함시켜라
7. 속보를 전하라
8. 앨범이나 쇼, 일상을 소싱하기 위해 트위터를 활용하라.
9. 기억하라
10. 밴드 계정을 운영할 때의 팁

트위터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은 솔로 아티스트보다 밴드에게 좀더 복잡할 수 있다. 여기 밴드를 위한 2가지의 가능한 접근 방식이 있다. 첫번째는 멤버 한 명이 하나의 밴드 계정을  운영하는 방식이다. 하지만, 다른 멤버들의 사용자 이름을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알려줘야 한다. 

두 번째는, 다른 멤버들이 밴드이름으로 함께 운영하는 프라이머리 계정을 두는 것이다.  만약 한 개 계정을 서로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, 뉴스를 전달하거나 개별 밴드 멤버들의 이름을 프로필에 적어두어 홍보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. 이 방식은 투어 뉴스나 프로모션을 업데이트하는 용도로 쓰이고, 개별 멤버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자신만의 계정을 가지면 된다. 이렇게 하는 다른 좋은 이유도 있다. 밴드는 여러 계정을 보유함으로써  더 많은 전체 팔로어를 끌어모을 수 있게 된다. 

Foster the People이 가장 대표적인 경우다. 밴드 멤버인 Mark가 계정을 운영 중이다. 하지만 이 계정 하나만으로 다른 멤버들의 계정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 프로필에서  쉽게 확인할 수가 있다. 

 

Siversun Pickups는  프라이머리 계정에서 온 트윗에 모두 댓글을 달아준다. Nikki나 Brian, Chris 또는 Joe가 댓글을 달게 되면, 꼭 트윗에 이니셜을 포함시킨다. 하지만 일반적인 포스트에는 개별 멤버의 이름을 적지 않는다. 이러한 방식은 진정성을 담은 교류의 포맷으로 쉽게 시도해볼 수 있다. 
저작자 표시 비영리
Posted by 몽양부활